• 직업별 방어구 선택
    드래곤 에이지는 몇몇 방어구들은 제외하고서 착용제한이 없기 때문에 처음접하는 플레이어들은 조금 혼란스럽다.
    하지만 제한이 없다뿐이지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은 몇안되기 때문에 개념만 잡는다면 충분히 해결가능하다.
    높은 방어력을 지닌 방어구는 당연히 힘이 많이 필요로 한다.
    대신 높은 방어력을 가지는 방어구 일수록 "피로도"라는것이 쌓여 기술과 마법을 쓰는데 더 많은 기력/마나를 요구한다.
    쉽게 말해서 기술/마법 소모량 = 피로도 + 해당 기술/마나가 소비하는 본래의 양 이라고 보면 된다.

    다행히 이 피로도라는건 게임에서 크게 신경쓸 정도가 아니며 아이템에 따라 피로도를 줄여주는 아이템들도 존재한다.
    피로도가 무서워서 전사가 높은 방어력의 방어구를 착용못하는 일은 없도록 하자.

    전사야 어차피 힘이야 때어낼 수 없는 스텟이니 방어구 선택이 큰 문제가 없고 마법사 역시 중갑을 입을일이 없으니 넘어가지만
    도적이라는 직업이 조금 애매하다. 최전선에서 나가 싸우는 경우 낮은방어구가 엄청난 불이익 같지만 주로 단검을 주무기로 삼는
    도적의 경우 민첩에 많이 투자하기 때문에 방어숙련도(회피)가 높아 일반적 공격으로는 잘 맞지 않으며 전략만 잘 수립해준다면
    그다지 문제가 안된다. 하지만 메인공격을 주로 담당하는 도적 클래스가 공격력에 부가되는 옵션 아이템을 착용해야하는데
    문제는 그 아이템들이 전부 힘수치에 관여한다는것이다.

    따라서 힘 수치를 아주 안주는것보다는 소량이라도 좋은 아이템을 착용할정도까지는 올려주는게 좋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